컨텐츠상세보기

만화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 스크래치와 자바스크립트 완전 정복! : 만화 비즈니스 클래스 4
만화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 스크래치와 자바스크립트 완전 정복! : 만화 비즈니스 클래스 4
  • 저자다니구치 마코토
  • 출판사비전코리아
  • 출판일2020-09-01
  • 등록일2021-01-2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스크래치와 자바스크립트 완전 정복!
읽다보면 저절로 배우고 써먹게 된다!
ㆍ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만화로 쉽게 익힌다.
ㆍ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알면 편리한 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ㆍ 스크래치와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을 알게 된다.
ㆍ 간단한 프로그래밍은 내 손으로 직접 해본다.
열정과 의욕이 넘치는 입사 3년 차 영업맨인 주인공은 특유의 친화력으로 영업은 잘하지만 소소한 사무 업무를 잘 못해서 야근할 때가 종종 있다. 어느 날 과장이 50군데 점포에서 올라온 매출 보고서에서 한 상품에 대한 매출만 집계하라는 지시를 받는다. 밤새워 간신히 마쳤지만 오류투성이. 다시 해야 하는 암담한 상황에서 선배가 나타나 프로그래밍으로 간단하게 끝내버린다. 주인공은 충격을 받고 선배에게 프로그래밍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하고, 선배는 가르쳐주는 대신 연구실에 처박혀 지내는 여동생과 데이트를 한 번 해달라고 요청하는데….
문화센터에서 초등학생에게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선배의 여동생과 가슴 설레는 데이트를 하면서 프로그래밍도 배우게 된 주인공. 그는 연애와 프로그래밍,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까?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직접 다루면서 작성해가는 작업이다. 앞으로 프로그래밍의 비중은 점점 커질 것이다. 직장은 물론 일상에서도 프로그래밍을 알면 쓸모가 많다. 프로그래밍을 배우면 컴퓨터가 어떤 원리로 작동하고 어떤 식으로 ‘명령’하면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를 알 수 있다. 이것을 이해함으로써 컴퓨터나 AI에 ‘이용되지 않고’,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평소에도 많이 쓰는 컴퓨터를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새로운 사용법 등을 생각해냄으로써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처리하게 된다.
프로그래밍의 ‘프’자도 몰랐던 주인공이 하나하나 프로그래밍을 알아가면서 귀찮은 일을 오토메이트 서비스로 간단히 해결하고, 블록을 이용해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스크래치를 접하고, 자바스크립트로 직접 코딩을 해보는 경험을 한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원리를 알게 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프로그래밍이 만만해진다. 특히 만화 중간중간에 나오는 보충설명으로 더 깊이 있는 코딩 지식을 가질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원리까지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어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는 분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목차

1. 프로그래밍이란 뭘까?
2. 블록을 연결하면 완성!게임 같은 프로그래밍
3. 프로그래밍을 좀 더 깊이 알아보자
4. 실전!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