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회계사 최병철의 개미마인드
미리보기

회계사 최병철의 개미마인드

저자
최병철 저
출판사
베가북스
출판일
2018-04-11
등록일
2018-06-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개미’들의 주식투자는 재무제표 읽기부터!! 여의도 증권사 TOP 강사.
국내 1위 삼일회계법인 출신의 회계사 최병철이 펼치는
500만 개미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수익률 증대 프로젝트!

초보자도 성공하는 비결은 재무제표/ 공시/ 사업보고서 읽기다.
생생한 30여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주식투자 실전 전략 공개.


주식시장에서 흔히 “개미”로 불리는 개인투자자들은 본업을 따로 두고 있으면서 이런저런 이유로 주식투자에 뛰어들어 어떻게든 자산을 불려보려고 안간힘을 쓰는 무리를 가리킨다. 이들에겐 전문투자자나 외국인-기관투자자 등에 비해 투자에 쏟을 시간도 현저히 부족하고, 무엇보다 상장기업들에 관한 유의미한 정보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또는 그런 정보 입수가 너무 늦다.) 그러다 보니 상승장이 시작되기 직전에 손해를 감수하면서 보유주식을 팔아치운다든가, 하락장이 닥치기까지 멍하니 주식을 들고 있다가 한창 폭락이 이루어지는데도 아까워서 못 팔고 벌벌 떨다가 투자금의 대부분을 날리기도 한다. 말하자면 번번이 손실만 보고 나가떨어지는 주식시장의 “동네북”이요, “들러리”로 무시당하기 일쑤다.
그렇다면, 정말 이런 개미들은 주식투자로 돈을 벌지 못할 운명인가? 이 책은 그 질문에 대해 “아니요. 개미들도 당연히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벌 수 있어요!”라고 명쾌하게 답한다. 회계사 최병철의 비법은 이렇다:
(1) 우선 패배주의와도 같은 “개미마인드”부터 벗어던지고 (2) 주식투자에 돌입하기 전에 재무제표 기업공시 사업보고서를 읽고 그 의미의 해석 방법을 터득한 다음, (3) 자신의 투자가능 규모와 성격에 맞는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를 확립하면 된다는 것! 이 세 가지 “개미들의 준비운동”을 자상하고도 친절하게 가르쳐주고 도와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10년 넘게 1천 회 이상의 재무제표 관련 강의를 해온 스타강사 최병철은 먼저 초보자도 알기 쉽게 재무제표 읽는 법을 설명하고, 여러 가지 종류의 투자전략을 한국 실정에 맞게 해설한 다음, 30개가 넘는 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케이스 스터디 형식으로 보여주면서 생생한 주식투자 현장으로 독자들을 데려간다. ‘지금 내 돈을 직접 투입해서 주식을 사고파는 듯한’ 실전 감각이 느껴져 온몸이 짜릿해질 정도의 박진감까지 선사한다.
최종 목표는? 물론 개미들도 주식투자로 돈을 ‘풍족하게’ 벌 수 있도록 해주는 필수 지식과 ‘감’을 (추상적이고 불확실한 감이 아니라 냉정하고 현실적인 감을) 키우는 것이다. 합리적이고 자신 있는 투자 철학을 갖추기만 한다면, “개미들”도 미래의 주식시장을 이끌어나가는 주인이 될 수 있다.
회계사 최병철은 개미들도 돈을 버는 세상을 꿈꾼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