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러시아 대표작가 단편 걸작 모음
- 저자
- 19세기 러시아 작가 16인
- 출판사
- 왓북
- 출판일
- 2018-01-17
- 등록일
- 2018-04-1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19세기 러시아 대문호 16인의 숨겨진 보석 같은 단편소설
≪러시아 대표작가 단편 걸작 모음≫은 19세기 러시아 문학 번역가이자 문학 에이전시를 운영했던 토마스 셀처가 뽑은 러시아 대표작가의 단편 19편을 싣고 있다. 모든 사람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푸시킨, 투르게네프, 도스토옙스키, 톨스토이, 체호프 등 유명 작가와 살티코프, 코롤렌코, 포타펜코, 아르치바셰프, 쿠프린 등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의 작품을 함께 수록하여 러시아 문학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했다.
19세기 러시아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주는 작품들
이 책에 실린 소설 대부분은 러시아 농노와 하급관료 등 하층민들의 삶을 가감 없이 그대로 보여준다. 특히 <시골의사>, <숨바꼭질>, <라자루스>는 몽환적이고 판타지적인 요소를 차용하고 있으며, <농민은 어떻게 두 관리를 먹여 살렸을까>, <추락한 여신>, <격분>은 풍자와 해학을 통해 러시아 사회의 부조리를 꼬집고, <그림자, 망령>은 소크라테스와 제우스 사이에 벌어지는 가상의 논쟁을 통해 러시아 작가들의 깊은 철학적 성찰을 보여준다. 또한 <신호>, <신은 진실을 알지만 기다리신다>, <하인>을 읽다 보면 편저자 토마스 셀처의 말처럼 “인간에 대한 사랑과 연민”이 러시아 문학의 밑바탕에 깔려있음을 알게 된다.
저자소개
저자 : 19세기 러시아 작가 16인
러시아 국민 문학의 아버지이자 낭만주의 작품을 쓴 푸시킨, 풍자와 해학의 대가 고골, 당시 러시아 사회의 단면을 사실적으로 그려 보여주는 투르게네프, 러시아 문학의 간판스타인 도스토옙스키와 톨스토이, 세계적 단편소설 작가이자 셰익스피어 이후 최고의 극작가로 불리는 체호프 등 19세기 러시아 작가 16인
전체 저자명: 푸시킨, 고골, 투르게네프, 도스토옙스키, 톨스토이, 살티코프, 코롤렌코, 가르신, 체호프, 솔로구프, 포타펜코, 세묘노프, 고리키, 안드레예프, 아르치바셰프, 쿠프린
역자 : 김지현
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하고 공공기관에서 10여 년간 근무했다. 번역과 글쓰기로 먹고사는 것이 꿈이다. 바른번역 글밥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했다.
역자 : 유영일
학교에서 전자계산학을 전공하고 통신관련 대기업에서 30년가량 근무했다. 평생 책과 함께하는 삶을 꿈꾸며, 가끔 대학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바른번역 아카데미 영어반을 수료하였다.
역자 : 정환종
학교에서 전자계산학을 전공하고 통신관련 대기업에서 30년가량 근무했다. 평생 책과 함께하는 삶을 꿈꾸며, 가끔 대학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바른번역 아카데미 영어반을 수료하였다.
목차
서문
스페이드 여왕 / 푸시킨
외투 / 고골
시골 의사 / 투르게네프
크리스마스트리와 결혼식 / 도스토옙스키
신은 진실을 알지만 기다리신다 / 톨스토이
농민은 어떻게 두 관리를 먹여 살렸을까 / 살티코프
그림자, 환상 / 코롤렌코
신호 / 가르신
귀여운 여인 / 체호프
내기 / 체호프
반카가 쓴 편지 / 체호프
숨바꼭질 / 솔로구프
추락한 여신 / 포타펜코
하인 / 세묘노프
어느 가을밤 / 고리키
그 여자의 애인 / 고리키
라자루스 / 안드레예프
혁명당원 / 아르치바셰프
격분 / 쿠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