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술 끊기 100일 프로젝트(알콜중독에서 탈출하는 법)

술 끊기 100일 프로젝트(알콜중독에서 탈출하는 법)

저자
김우태
출판사
율도국
출판일
2017-01-03
등록일
2017-05-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100일간 읽어야 되는 책이다. 매일 한 꼭지씩만 읽기를 권한다.
1일차, 2일차, 3일차,.......해서 100일차까지 이어진다. 후딱 읽고 그래 알았어, 라고 할 책이 아니다.
술을 끊기 위해 도움을 주는 책이기 때문에 그렇게 읽지 않기를 권한다. 매일 읽고 매일 쓰면 좋겠다.
읽기에서 끝내서는 효과가 없다. 꼭 자신이 글을 써야만 한다.

예를 들어, 술을 끊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술을 끊어야겠다고만 쓰지 말고 술을 마셨을 때의 나쁜 점들을 하나씩 적어보자.
술을 끊었을 때의 좋은 점도 함께 적어보자. 술자리에서 있었던 안 좋은 기억들을 적어도 좋고, 술을 마신 뒤 일어난 사고에 대해 써봐도 좋을 것 같다. 아니면, 술을 마셨을 때의 좋은 점 100가지를 적어보는 것도 괜찮겠다.

그래서 이번 책은 독자를 수고스럽게 만들고 싶었다.
즉, 이 책은 내가 50% 쓰고, 나머지 50%는 독자가 써야 완성되는 책이다.
나는 이 책에 100꼭지의 글을 채워 넣을 것이고, 나머지 100꼭지는 이 책을 읽는 독자분들이 채워주셔야 된다.
필자가 ‘술’에 대한 100가지 단상에 대해서 쓴 글을 읽고 같은 주제로 독자분들이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noalcohol100)에 글을 채워주면 된다.
그렇게 술에 대한 100가지 생각을 적어내려가다보면 종국에는 금주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왜냐면 쓰기에는 마력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책은 처음부터 보지 않아도 된다.
읽고 싶은 꼭지부터 찾아서 읽고 카페에 자신의 글을 채우기만 하면 된다. 한 줄도 좋고, 두 줄도 좋겠다. 대신 솔직하게, 진실되게 쓴다는 원칙은 고수하면 좋겠다.
그래야 진짜로 술을 끊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자, 이제부터 금주에 성공하기 위해 펜을 들어보자. 필자도 성공했으니, 여러분도 가능하리라고 굳게 믿는다. 자, 출발!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