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대본 찾기
‘우리는 왜 이곳에, 이러한 삶으로 존재하고 있을까?’
이 궁극의 질문의 해답을 찾기 위해 ‘삶의 대본 찾기’는 신비스러운 인간의 무의식의 영역을 타임네비게이션, 최면, 몰입, 뇌 과학, 양자이론 등을 이용하여, 잠재의식 속에 저장된 수많은 정보를 탐사하고, 그 ‘삶의 비밀’을 풀어가는 과정이다.
이 무의식의 여행은 자신의 현재의 삶 속에서 풀리지 않았던 의문들을 한가득 배낭에 넣고 시작된다. 그리고 자신으로부터 가장 가까이에 있는 무의식의 세계를 여행하는 신비로운 여행자는 자신의 무의식 속에 기억된 현재의 삶, 미래, 전생, 죽음 그리고 생과 생 사이 등을 떠올려 본다. 이 무의식의 시간여행을 통해서 여행자는 자신의 현재 삶을 되돌아보고, 처음 배낭 속에 넣어둔 삶 속의 무수한 의문들을 점차 이해하고 그 해답을 찾아간다.
이 책은 그동안 이 무의식의 여행에 참여했던 분들의 실제 사례 중 전생, 죽음, 생과 생 사이의 내용들을 위주로 엮은 것이다.
이 사례자들은 우리 주위의 평범한 그 누군가들이며, 독자들도 이 책을 읽어나가는 동안 자신과 비슷한 그들의 사례들을 통해서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례자의 현재, 전생, 생과 생 사이의 과정을 통해서, 독자들의 현재의 삶에서 가진 문제점과 의문들도 함께 공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이 책을 통해서, 독자 자신만의 의문들에 대한 힌트와 더불어 삶의 통찰도 얻게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죽음과 생과 생 사이라는 미지의 공간을 잠깐이나마 엿보는 것만으로도 독자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