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크루즈로 떠난 지중해 일주 여행》은 저자들이 158일간의 세계 일주 여행 중 21일간 지중해 크루즈를 한 여정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트럭 타고 떠난 남부 아프리카 캠핑여행》과 《렌터카로 떠난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에 이어 세 번째 여행기이다.
크루즈 여행은 아주 편한 여행 수단이다. 지금까지의 캠핑여행이나 렌터카 여행과는 달리 이동 걱정, 먹거리 걱정, 숙소 정하는 걱정이 없다. 매일 짐을 싸고 풀지 않아도 되는 조금은 호사스러운 여행이기도 하다. 오랜 여행 중에 우리 부부는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갖기 위해 세계 일주를 떠난 지 56일째부터 지중해 크루즈 여행을 하기로 한 것이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를 떠나 다시 바르셀로나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지중해 서부를 지나 대서양까지의 10일간의 크루즈 여행과 곧이어 11일간의 지중해 동부 크루즈 여행을 하였다. 크루즈 여행의 여정은 먼저 바르셀로나를 떠나 아프리카의 모로코를 거쳐 대서양에 있는 그란 카나리아 제도의 라스팔마스와 마데이라의 푼샬을 돌아 다시 말라가를 거쳐 바르셀로나로 돌아오는 10일간의 여정이다. 그리고 다시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이집트를 돌아 몰타를 거쳐 바르셀로나로 돌아오는 11일을 합쳐 총 21일간의 긴 여정이다. 지중해를 서쪽으로 한 바퀴, 동쪽으로 한 바퀴 도는 코스이다. 고대는 물론 중세까지 유럽과 아프리카의 패권을 다투던 역사적 현장과 동서양의 상업교류 중심지들을 둘러보며, 과거 역사적 사실도 되돌아보면서 그 감회를 하루하루 일기 형식으로 기록한 책이다.
저자들과 같이 크루즈로 지중해를 옮겨 다니며 여행하다 보면 지중해 연안의 아름다운 도시들과 치열했던 격전의 현장들을 넘나들면서 그 역사적 현장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규금; 김경순
이규금
미국 일리노이대학에서 방문교수로 있으면서 방학을 이용 북미대륙을 가족과 함께 캠핑여행을 하였다. 다시 10년 후 중국에 방문교수로 있으면서 중국을 아내와 함께 기차로 여행하였다. 그 외 유럽대륙과 호주와 뉴질랜드를 부부가 함께 자동차로 캠핑여행을 하였으며, 최근에는 아내와 함께 158일간 서쪽으로 돌며 세계 일주 여행을 하며 ‘궁미의 세계 일주’라는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과 여정을 정리해 놓고 있다. 현재 대학에서 전공분야 외에도 교양과목으로 ‘세계와 여행’이라는 과목을 강의하고 있으면서 또 다른 여행을 꿈꾸고 있다.
건국대학교 축산학과에서 농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경영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목원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다가 은퇴를 하였다.
여행기로는 《이교수의 렌터카로 가는 미국 캠핑여행》와 《가족이 함께한 미국과 캐나다 오토캠핑 여행기》가 있으며 최근에는 궁미와 수니의 세계 일주 여행기 시리즈 1탄 《트럭 타고 떠난 남부 아프리카 캠핑여행》, 2탄 《렌터카로 떠난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 3탄 《크루즈로 떠난 지중해 일주 여행》을 출판하였다. 그 외 저서로는 《한국증권시장론》, 《투자론》, 《엑셀로 배우는 재무관리》, 《현대인의 재태크의 이해》, 《중소 벤처기업의 창업과 경영》 등이 있다. 논문으로는 〈비대칭 정보하의 재무의사결정의 신호전달에 관한 실증적 연구〉 외 다수가 있다.
E-mail: kkleekk11@naver.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kyukeum.lee
김경순
오랫동안 장암 이곤순 선생님께 사사를 받으며 서예를 공부하다가 애들을 다 키우고 만학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원광대학교 대학원 서예학과를 졸업하고,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고전문학을 전공하여 문학박사를 취득하였다.
대전광역시 미술대전 서예부문 초대작가로 활동하였으며, 한국서예학회 회원이다. 논문으로는 <秋史 金正喜의 한글簡札과 漢文書藝와의 相關性>, <추사 김정희의 한글 편지 해독과 의미>, <20세기 초 동춘당 종가 송낙빈가(家)의 한글편지 3통>, <오숙재 송익흠의 한글편지 9편 해독 고찰 1> 등이 있다. 현재 충남대 충청문화연구소에서 조선 시대의 고어로 쓰여진 한글편지를 해독하고 있다.
E-mail: kskim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