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헤밍웨이 단편집

헤밍웨이 단편집

저자
어니스트 헤밍웨이
출판사
바른번역
출판일
2012-10-11
등록일
2015-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모더니즘의 대가로 평가받는 헤밍웨이는 대부분 자신의 직접 경험에 근거한 소설을 썼다. <킬리만자로의 눈>과 <프란시스 매코머의 짧고 행복한 생애>는 헤밍웨이가 1933-34년 약 3개월가량 아프리카를 여행한 실제경험을 바탕으로 1936년에 탄생시킨 작품들이며, <패배를 모르는 남자>는 평소 투우에 열광했던 헤밍웨이가 목숨을 걸고 처절하고 집요하게 황소와 맞서는 늙은 투우사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킬리만자로의 눈>의 주인공인 소설가 해리는 부자 애인과 함께 아프리카 여행을 하던 중 사소한 부상으로 죽음을 맞게 된다. 작가로서 써야할 글을 쓰지 않고 돈 많은 여자들의 비위를 맞추며 거짓으로 살아온 자신의 지난 삶을 회상하며 뼈저리게 후회한다. 삶의 끄트머리에 다다른 해리는 죽기 전 꿈속에서 친구가 몰고 온 비행기를 타고 태양 아래에서 믿기지 않을 정도로 하얗게 빛나는 킬리만자로의 네모난 정상을 바라본다. 그리고 그 때, 그는 그곳이야말로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이라는 것을 깨달으며 죽음을 맞는다.

<프란시스 매코머의 짧고 행복한 생애>는 아프리카라는 야생의 세계에서 사냥을 하던 중 자신의 비겁한 모습을 아내에게 들켜버린 겁쟁이 남자의 이야기이다. 당당한 체격, 준수한 외모의 부유한 남자인 매코머는 평생 대상도 없는 두려움에 갇힌 채, 소심한 남편에게 싫증을 느낀 아내가 한 눈을 팔지 않을까 전전긍긍하며 살아온 인물이다. 사파리 관리인인 용감한 사냥꾼 윌슨에게 아내가 매력을 느끼고 외도를 하자, 매코머는 무력한 분노심을 품고 괴로워하던 중 갑자기 심적 변화와 자신감을 회복하고 말할 수 없는 행복감을 느끼지만 그 순간도 잠깐, 아내가 남편이 위험한 상황에 처한 줄 알고 실수로 쏜 총에 맞아 죽게 된다.

<패배를 모르는 남자>의 한물 간 늙은 투우사 매뉴엘은 더 이상 관중의 호응을 이끌지 못하지만 투우에 관한 열정은 변함이 없다. 육체적인 위험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시합에 나서 처절하고 집요할 정도로 소와 맞서 싸우다가 치명적인 부상을 입지만, 결국은 황소의 등에 깊숙이 검을 찔러 넣어 소를 죽임과 동시에 자신과의 싸움에서도 승리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