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35세를 위한 체크리스트
- 저자
- 사이토 다카시
- 출판사
- 북스코프
- 출판일
- 2015-02-20
- 등록일
- 2016-02-0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청년과 중년 사이에 낀 30대를 위한 인생 점검!
20대의 찬란한 청춘도 지났고 어느덧 40대가 코앞이다. 청년도 아니고 중년도 아닌 당신에게 가혹하지만 마흔은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 가만히 있어도 안정된 직장을 얻고, 큰 굴곡 없이 은퇴할 수 있었던 과거 세대와 현재 우리들의 사정은 많이 다르다. 이에 이 책 『35세를 위한 체크리스트』는 30대인 당신이 인생의 우선순위로 두어야 할 것들을 항목별로 정리한 인생 점검 매뉴얼을 보여준다. 저자는 독자들이 35세, 30대 중반을 진짜 어른의 시작으로 여기고 지금부터의 인생을 이전과 다르게 살기를 바라고 있다.
책은 인생의 전환기를 통과하는 35세에게 일과 커리어, 가족과 인생,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해 52가지 질문을 던진다. 책이 던지는 구체적인 질문들을 통해 스스로를 살펴보고 원하는 방향으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안내한다. 그리고 35세에 인생의 전환기를 맞은 유명인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의 감독 기타노 다케시,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의 작가 이케이도 준, 건축가 안도 다다오 등 35세를 기점으로 자신들의 인생을 변화시켰다고 한다. 이들처럼 삶을 가르는 시점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진짜 어른으로 거듭나는 35세가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습관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제공한다.
저자소개
저자 : 사이토 다카시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1960년 일본 시즈오카 현에서 태어났다. 도쿄대학교 법학부 및 동 대학원 교육학연구과 박사 과정을 거쳐 현재 메이지대학교 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전공은 교육학, 신체론, 커뮤니케이션론이다. 저서로 『독서력』, 『서른살 직장인 공부법을 배우다』, 『잡담이 능력이다』, 『내가 공부하는 이유』 등이 있다.
세상에서 제일 가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던 조숙하지만 엉뚱했던 소년은 사람을 공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법관이 되어 꿈을 펼치겠다는 야심찬 포부로 법대에 진학한다. 그러나 법 공부가 맞지 않아 고민 끝에 교육학으로 진로를 변경했다. 다시 학생 신분으로 돌아가 열심히 노력했지만 기회는 쉽사리 오지 않았다.
자신에게 맞는 길을 단번에 정하고 한눈팔지 않고 나아가는 사람도 있지만 숱하게 고민하고 헤매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사이토 다카시 역시 서른셋까지 변변한 직장도 뚜렷한 꿈도 없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자신이 바라는 것을 찾기 위해 방황했던 시간들이 현재의 그를 있게 한 귀중한 자산이었노라 말 한다.
역자 : 이현지
역자 이현지는 서울에서 태어났다. 중학교까지 한국에서 공부하다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졸업했다. 게이오대학교 환경정보학과를 수학하고 돌아와 현재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목차
Part 1. 우리는 서른다섯에 비로소 어른이 된다
Part 2. 불안감을 자신감으로 바꾸는 방법을 찾자
Part 3. 인생의 망설임을 떨쳐버리는 데도 기술이 필요하다
Part 4. 마음가짐, 능력, 체력을 고루 갖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