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사람들의 비결!
내 몸을 살리는 기적의 항산화제『비타민 C 항노화의 비밀』. 인디아나대학교 의과대학 하병근 교수가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점차 줄어들고 사라져가는 물질, 몸속에 채워 넣음으로써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비타민 C와 자연물질의 신비로운 효과를 밝히고, 이 물질들을 통해 병적인 노화의 진행을 막고 건강하게 나이 드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저자는 오랜 연구를 통해 세포건강을 위해 외부로부터 몸속으로 채워 넣어야 할 중요한 5가지 항산화 물질로 비타민 C와 글루타치온, 비타민, 코큐텐, 리포산을 제시한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타민 C라고 강조하면서, 자신의 건강이 처한 상황에 따라 각각의 물질들을 비타민 C와 조합하여 투여하는 ‘닥터 하 칵테일 요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수술요법보다 훨씬 더 강력하고 탁월한 항노화 비법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저자 : 하병근
저자 : 하병근
저자 하병근(인디아나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신경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병원 전임의를 거쳐, 현재 인디아나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여 년 넘게 비타민 C와 자연물질을 연구해 온 최고의 전문가이자, 한국에 비타민 C 의학을 심은 주인공이다. 한국의 여러 의사들이 그의 뜻에 동참하여 ‘닥터 하 클리닉 네트워크’를 결성하고 병상에서 신음하는 환자들을 돕고 있다. 의학을 공부하기 이전부터 그는 수없이 병원 문턱을 넘나들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부터 시작된 난치의 질병들이 그의 몸을 끊임없이 괴롭혔기 때문이다. 힘든 몸이었지만 낮에는 의학을 공부하며 시험관을 잡았고, 밤에는 환자들의 의학을 배웠다. 자신이 찾은 의학으로 자신의 몸을 도구 삼아 실험과 투병을 계속하면서 서양의학이 발견하지 못한 치료법을 찾아나갔다. 그는 말한다. “의학의 잔인한 한 마디에 상처받은 가슴들을 데워주는 일, 이 땅의 의학이 살아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일을 위해 나는 목숨을 걸고 달릴 것이다.” 상처 입고 힘들어하는 영혼에게 희망을 주는 일. 그것이 그가 살아 숨 쉬며 의학을 연구하는 이유다. 그들의 가슴에 희망의 씨앗을 심기 위해 그는 오늘도 연구실의 불빛을 환하게 밝힌다. 저서로 《비타민 C 면역의 비밀》《비타민 C 항암의 비밀》《하루하루가 인생이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