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셜록 홈즈의 모험』은 1887년 처음 세상에 소개된 이래, 탐정의 대명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이자 현재까지 사람들의 기억 속에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탐정인 셜록 홈즈, 그 셜록홈즈 시리즈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단편 중 전기라 할 수 있는 《셜록 홈즈의 모험》을 담았다.
원전에 가까이 갈수록 재미있고 감동 또한 크기 때문에 수없이 퇴고를 거듭하며 정확한 번역과 함께 원저자의 의도를 살리려 노력하여 출간한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아서 코난 도일
1859년 에든버러 출생. 에든버러 대학교 의학과에서 공부했고, 졸업 후 개업의로 일하면서 소설을 썼다. 에드거 앨런 포와 에밀 가보리오를 동경하여 새로운 인물을 창조하려는 열망으로 '셜록 홈즈'라는 명탐정을 탄생시켰다.
1887년 첫 번째 작품인 《주홍색 연구》를 발표하고, 단편을 <스트랜드 매거진>에 연재하자 큰 호평을 받았다. 보어전쟁 때에는 군의관으로 출전하여 기사 작위를 받았다. 홈즈 탐정물의 연재를 몇 번이나 중단하였으나, 그때마다 독자의 성화에 못이겨 다시 썼다.
셜록 홈즈 시리즈로 《주홍색 연구》 등 4권의 장편, 《셜록 홈즈의 모험》등 5권의 단편 모음집이 있다.
그외 다수의 역사소설, 《잃어버린 세계》등의 과학 소설도 썼다.
역자 : 강의선
홍익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현재 작가,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저서에는 장편소설 《바퀴벌레》, 역서는 《사랑의 시》>, 《명사 100인의 어머니》, 《퍼펙트 스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