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한국사 그들이 숨긴 진실

한국사 그들이 숨긴 진실

저자
이덕일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09-09-04
등록일
2015-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9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 시대 대표적 역사학자 이덕일의 한국사 4대 왜곡 바로잡기!
한국사의 현주소와 숨겨진 진실을 파헤친다.


한국 주류 역사학계의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문제점을 살펴본 역사서『한국사 그들이 숨긴 진실』. 이 책은 우리 시대 대표적 역사학자 이덕일의 저서로, 한국사 인식체계에 대한 종합적 검토와 비판을 통해 참된 우리 역사와 올바른 역사관을 제시한다. 역사의 붓대를 독점한 자들에 의해 얼룩진 한국사의 실상을 알아본다.

이 책에서는 중국 고대의 한나라가 고조선을 멸망시키고 세웠다는 식민 통치기구 한사군이 과연 한반도 내에 있었는지 살펴보았고, 서기 3~4세기까지의 「삼국사기」초기기록이 김부식이 조작해낸 것이라는 역사학계의 정설이 옳은가를 검증한다. 또한 효종의 북벌에 시종일관 발목을 잡았던 우암 송시열이 북벌의 화신인 듯 서술하고, 실학의 이용 후생학파를 노론이 주도한 것처럼 말했으며, 세도정치를 정조의 책임으로 돌린 노론사관의 실체를 밝힌다. 마지막으로 일제 강점기 때 과연 독립군의 항일무장투쟁을 존재하지 않았는지, 존재했다면 왜 말살되었는지 조목조목 밝혀낸 후 바로잡는다.

저자 이덕일은 「당쟁으로 보는 조선역사」를 시작으로 뚜렷한 관점과 흡입력 있는 한국사의 핵심 쟁점을 풀어내어 역사대중화를 이뤄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역사학자이다. 그간 한국사회에서는 현상을 발생시키는 본질을 무시한 채 현상에만 집착해왔다. 저자는 이에 동북공정을 포함한 식민사관과 침략사관, 그리고 노론의 폐쇄적인 사관을 극복하여 동북아의 진정한 평화 체제 구축의 선구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