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CEO와 리더에게 요구되는 인사인문학

CEO와 리더에게 요구되는 인사인문학

저자
이홍민
출판사
리드리드출판
출판일
2017-05-22
등록일
2017-10-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인사(人事)에 대한 철학이 있는가? 조직에서 인재를 선발하고, 평가하고, 승진과 보상, 육성하는 데 어떤 기준과 원칙을 가지고 있는가?

사람을 잘 써야 모든 일이 잘 되는 법이다! 좋은 인재를 선발하고, 평가하고, 승진과 보상, 육성하는 등의 인사야말로 조직을 운영하는 핵심이다. 조직이나 기업은 핵심가치가 내포된 인사 철학이 필요하다. 그러한 인사 철학이 조직경쟁력이며 조직의 성쇠를 결정짓는다.

사람들을 어떻게 처우하고, 조직을 어떻게 관리하며, 업무를 어떻게 조정하느냐에 따라서 조직의 생사여탈이 좌우된다. 정부 조직, 공공기관 조직, 민간기업 조직에 이르기까지 모든 조직에서 인사의 기능은 어떤 형태로든 존재한다. 그런데 행정과 경영환경이 복잡해질수록 인사에 대한 난맥상이 나타나고 혼란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이런 시대적 상황에서는 인간의 근본을 다루는 인문학에서 길을 찾아야 한다. 이것이 ‘인사인문학’의 출발이다. 

이 책은 조직이나 나라를 다스리는 리더에게 ‘어떤 인사 철학이 존재하느냐?’는 인사인문학을 주로 다루고 있다. 인사인문학의 범주는 동서양을 가리지 않지만, 여기서는 동양으로 한정지었다. 고대 중국과 우리 역사 속에서 인사가 어떻게 자리매김해왔는지 들여다볼 수 있을 것이다. 

『인사인문학』은 역사를 거울로 삼고 인문학 속에서 인사 관련성을 찾아 접목시켰으며, 재해석을 통해 현대의 많은 복잡한 인사문제에 대한 지혜를 얻고자 했다. 정치권에서의 공천문제, 정부 고위관료의 임명에서 보여주었던 인물난, 기업의 인재선발, 승진, 성과, 인재양성, 조직문화 등 인적자본관리의 모든 고민을 인문학적 혜안으로 통찰할 수 있도록 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