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자크 아탈리의 긍정경제학]은 아탈리의 주도하에 싱크탱크 위원들이 나눈 토론의 결과물을 보고서로 엮은 것이다. 이 싱크탱크는 경제학자, 사회학자, 기후학자와 같은 학계의 대표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다국적 기업, 국제기구, NGO 단체, 사회적 기업의 대표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인사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그들은 현재 세계를 날카롭게 진단하고, 반복되는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자본주의의 대안으로서 ‘긍정 경제(Positive Economy)’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자크 아탈리
저자 : 자크 아탈리
저자 자크 아탈리는 1943년 알제리에서 태어나 알제리 독립운동이 한창이던 열네 살 무렵에 가족과 함께 프랑스로 건너왔다. 파리공과대학, 파리고등정치학교, 국립행정학교 등을 졸업하고, 소르본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계와 정계, 국제기구를 넘나들며 활동했고, 1974년 프랑수아 미테랑 사회당 당수의 경제고문을 맡아 정치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미테랑이 대통령에 당선된 후 아탈리는 10여 년간 대통령의 특별보좌관직을 담당했다. 현재 아탈리는 컨설팅 회사 ‘아탈리&아소시에’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 《세계는 누가 지배할 것인가》, 《자크 아탈리, 더 나은 미래》, 《자크 아탈리, 등대》, 《미래의 물결》, 《인간적인 길》, 《합리적 미치광이》, 《호모 노마드 유목하는 인간》, 《마르크스 평전》, 《미테랑 평전》 등이 있다.
저자 : 긍정경제싱크탱크
저자 긍정경제싱크탱크는 활발한 의견 교환과 주제에 대한 폭넓은 이해, 그리고 현 경제 시스템과 결별하고자 하는 제안을 내놓기 위해 결성되었다. 이 싱크탱크는 경제학자, 사회학자, 기후학자와 같은 학계의 대표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다국적 기업, 국제기구 및 단체, 사회적 기업의 대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인사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또한 내일의 경제를 이끌어갈 16~30세 젊은이들이 참여해서 2030년의 세계에 대한 토론을 벌이고 보다 긍정적인 경제를 만들기 위해 의견을 개진했다.
역자 : 권지현
역자 권지현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불과를 나온 뒤 파리 통역번역대학원(ESIT) 번역부 특별과정을 졸업했다. 동 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 《2033 미래 세계사》, 《세계는 누가 지배할 것인가》, 《검열에 관한 검은 책》, 《증오의 기술》, 《르몽드 세계사》, 《독신의 수난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