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기하급수 시대가 온다

기하급수 시대가 온다

저자
살림 이스마일
출판사
청림출판
출판일
2016-09-13
등록일
2016-11-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 최고 창업 사관학교 싱귤래리티대학의 10주 스타트업 강의!

『기하급수 시대가 온다』는 파괴적 기술혁신의 시대에 최적화된 조직인 ‘기하급수 기업’을 세우고 번창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기하급수 시대로 불리는 변화의 시대에는 ‘적응’과 ‘협력’이라는 생존 확률을 높이는 생명체의 본능이 21세기 직업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주요한 인자로 작용할 것이다. 지금까지 익숙함과 숙련도가 기존 직업에서의 우위를 결정짓는 요소였다면, 이제는 새로운 것을 정의하고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 능력이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성공 가도를 달리는 신생기업과 불안한 미래의 대기업, 이 둘의 차이는 어디에 있을까. 책의 저자들은 바로 ‘조직’에 있다고 말한다. 기술혁신이 일상화된 세상에선 파괴적 변화의 속도만큼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조직이 필요하다. 대기업이 기술을 발견하고도 복잡한 보고체계 때문에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이, 유연하고 재빠른 의사결정 구조의 신생 기술기업들이 새롭고 대담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조했다. 이들 신생 기술기업들은 ‘기하급수 기업’이라 불리며 글로벌 대기업의 업계 1위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책은 기하급수 기업 이론을 다룬 편과 기하급수 기업 실전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편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생태계의 9가지 특징을 알아보고 이에 최적화된 기하급수 기업의 내/외적 특징 10가지를 살펴본다. 아울러 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과 전 세계 가장 성공한 스타트업 기업 100곳의 특징을 조사해 그들의 공통된 성공전략 10가지를 소개하였다. 실전편에서는 예비창업가와 기업가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기하급수 기업을 세우고 유지하는 법을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서는 무엇보다 거대한 변화를 불러올 목표(MTP)를 가장 먼저 세워서 기업에 열정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할 것을 강조하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