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시각적인 즐거움을 한껏 선사하는 컬러 명화 106장 수록으로, 작품들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기획한 ‘셰익스피어 작품 입문서 『명화와 함께 읽는 셰익스피어 20』. 각 편의 원문(=장편 희곡)이 단편 소설 형식으로 읽기 쉽게 편집되어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통해 변화무쌍한 운명에 관한 이야기, 인간의 고뇌와 다양한 본성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1564-1616) (원작)은 영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극작가로 인정받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는 ‘그래머 스쿨’ (중등학교) 정도의 교육밖에 받지 못했다. 그렇지만 그는 천부적인 재능으로 런던에서 작가이자 배우로 성공했고, 약 20년 간 희곡 39편, 154편의 소네트 등을 남겼다. 셰익스피어가 활동했던 16세기 영국은 엘리자베스 여왕의 시대로 국가적, 문화적 부흥기였다. 이러한 시대 상황은 그에게 풍부한 문학적 자양분이 되었다. 셰익스피어는 『햄릿』, 『오셀로』, 『한여름 밤의 꿈』, 『로미오와 줄리엣』등으로 역사상 최고의 극작가라는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그의 생애에 관해서는 알려져 있는 것이 거의 없고 추측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의 실존 여부에 대한 논란이 끊임없이 일고 있다.
저자 : 찰스 램 (편집)
저자 찰스 램(1775-1834)은 메리 램의 남동생으로, 가장 유명한 작품은 『셰익스피어 이야기』(이 책을 토대로 『명화와 함께 읽는 셰익스피어 20』제작)이며, 다른 책으로 『레스터 부인의 학교』(1809)와 『아이들을 위한 시』(1809)가 있다. 또한 찰스는 독자적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책을 세 권 썼다. 그는 성인들을 위해서도 글을 썼으며, 엘리자베스 여왕과 제임스 1세 시대의 희곡을 묶은 유명한 선집 「영국 희곡 선집」(1808)을 편집하기도 했다.
저자 : 메리 램 (편집)
저자 메리 램(1764-1847)은 찰스 램의 누나로, 가장 유명한 작품은 『셰익스피어 이야기』(이 책을 토대로 『명화와 함께 읽는 셰익스피어 20』제작)이며, 다른 책으로 『레스터 부인의 학교』(1809)와 『아이들을 위한 시』(1809)가 있다. 또한 찰스는 독자적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책을 세 권 썼다. 그는 성인들을 위해서도 글을 썼으며, 엘리자베스 여왕과 제임스 1세 시대의 희곡을 묶은 유명한 선집 「영국 희곡 선집」(1808)을 편집하기도 했다.
역자 : 김기찬
역자 김기찬은 서울대 법대와 서울대 대학원(서양 철학 전공)을 졸업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인문학과 문화에 관련된 작품들을 주로 번역했고, 여러 해 신학교에서 기독교 문화에 관한 강의를 맡기도 했다. 역서로는 『서양 사상의 황혼에서』, 『중세의 세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