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돈 버는 경제 상식 BEST 10

돈 버는 경제 상식 BEST 10

저자
권순우
출판사
포레스트북스
출판일
2021-08-17
등록일
2021-11-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9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무작정 따라 하기 전에, 이것만은 알고 가!”

알면 돈이 되고 모르면 손해 보는 알짜배기 경제 상식만 모았다!



전설적인 투자가 피터 린치는 이런 말을 했다. “주식을 공부하지 않고 투자하는 것은, 카드를 보지 않고 포커를 치는 것과 같다.” 주식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그리고 투자하려는 기업이 어떤 성격을 지녔는지 모르는 채로 투자한다면 눈을 감고 경기에 참여하는 것만큼 위험하다는 뜻이다. 그러나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주식을 공부하지 않고 남들이 추천하는 종목을 무작정 따라 산다. 언제 공부를 해서, 언제 수익을 내느냐는 조급한 마음 때문이다. 게다가 유튜브, 블로그 등 주식 정보는 어디를 가나 넘쳐흐르니, 스스로 판단하기보다 고수들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더 현명한 투자일 것 같다. 하지만 과연 이러한 정보들을 무작정 모으고, 남들이 추천하는 종목을 따라 산다고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 권순우는 경제 유튜브 ‘삼프로TV’와 KBS1 라디오 ‘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에서 주식시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의 맥락을 날카롭게 짚어주면서 주식 투자자들의 열렬한 신뢰를 얻고 있는 경제부 기자다. 그는 “주식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의 맥락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아무리 양질의 정보가 있다 해도 주식 투자를 전체적으로 바라보는 밑그림이 없다면 올바로 해석하고 적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주식이 오를 만한 이유를 알면 주식이 하락할 때도 추가로 매수할 수 있으며, 내가 분석한 시나리오와 다른 상황이 발생할 땐 과감하게 매도할 수 있다. 지인과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투자하더라도, 수익을 더 늘리고 손해를 더 줄이기 위해서 최소한의 주식 공부는 필수라는 것이다.

주식 투자의 목적은 ‘수익’을 내는 것이다. 그 과정이 쉽고 편하면 좋겠지만 누군가는 잃고 누군가는 버는 치열한 경기에서 최소한의 상식도 없이 참여한다면 도박을 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주식 초보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알짜배기 상식만 엄선한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었으며, 경제부 기자가 직접 취재한 풍부하고 객관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주식 투자의 밑그림을 그려준다. 만약 이제 막 주식을 시작한 초보자라면 무조건 이 책부터 펼쳐라.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투자의 기초 근육을 키워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