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고양이처럼 도도하게, 느긋하고 여유롭게
우리들의 친구 냥이가 들려주는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비법.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인생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에게서 배워보자.
순식간에 현실을 잊어버리는 냥이 명상법, 어디든 비집고 들어가는 놀라운 유연성, 남들이 뭐라 하건 신경 쓰지 않는 시크한 태도, 실패에도 주눅 들지 않는 용기와 고양이다움, 어디서든 잘 수 있는 낮잠 능력 등 부럽기만 한 고양이의 특별한 재능을 따라 해보며 지금 이 순간 살아 있음의 기쁨을 느껴보자.
《고양이처럼 살아보기》는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과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는 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매 순간을 즐기며 삶의 기쁨을 누리고 나 자신을 아끼라고 고양이는 충고해준다. 느긋하고 도도한 고양이의 태도에서 우리는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삶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앨리슨 데이비스
저자 앨리슨 데이비스는 영국 전역의 대학에서 교수와 학생,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교수법과 학습에 이야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워크숍을 열고 있다. 《벨라(Bella)》, 《소울 앤드 스피릿(Soul & Spirit)》, 《유어 피트니스(Your Fitness)》 등의 잡지에 기고하고 있으며, 《타임스 에듀케이션 서플먼트(Times Education Supplement)》와 《데일리 메일(Daily Mail)》, 《선데이 익스프레스(Sunday Express)》의 부모란, 그 밖에 다양한 잡지에서 그녀의 글을 볼 수 있다. 최근 저술한 책으로는 《자신만의 동화가 되어라(Be Your Own Fairy Tale)》와 《장난꾸러기 마법사(Trickster Magic)》가 있다.
역자 : 김미선
역자 김미선은 중앙대학교 사학과 졸업 후 미국 마?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다년간 여러 출판사에 어린이ㆍ청소년책을 소개하며 책과 인연을 맺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어린이ㆍ청소년책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디즈니 무비동화 : 모아나》, 《프레지던트 힐러리 :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은 꿈과 열망의 롤모델》, 《Disney 주토피아》, 《어두운 건 무서운 게 아냐!》, 《안 입을 거야!》, 《아홉 시에 뜨는 달》이 있다.
그림 : 매리온 린지
그린이 매리온 린지는 잉크와 연필, 컴퓨터를 이용해 어린이책의 삽화를 그리고 있다. 그림이나 패턴을 만들 때 종종 뒤죽박죽 기법을 쓰며 대상이 인간이든, 동물이든, 그 중간이든 상관없이 캐릭터를 만드는 일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2010년 캠브리지 예술학교에서 어린이책 삽화로 석사학위를 받은 뒤 조이(Zoey) 시리즈와 아시아 시트로가 쓴 《사사프라스(Sassafras)》, 홀리 웹의 《메이지 히친스(Maisie Hitchins)》 등 다양한 어린이책의 삽화를 그려왔다. 어린이 의류 브랜드 그루비즈(Grubbies)의 스카프 등 패턴과 디자인을 만드는 일도 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캠브리지셔 도서관과 협업하여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 교실을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