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직접 그리며 나를 읽어나가는 드로잉 자기계발서!
복잡하고 어려운 세상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 살아가려면 무엇보다 ‘자신을 아는 힘’이 중요하다. 그것은 어떤 선택의 순간이 왔을 때 단호히 결정하고 그 상황이 지나간 후 나를 미소 짓게 만드는 힘이며 삶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오늘을 단단하고 올곧게 나아가게 하는 힘이다.
이 책 『원(One)』은 자신의 마음을 그림과 색으로 표현해봄으로써 내면의 숨겨진 재능과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도록 돕는 그려보는 자기계발서이다. 깊이 감춰져 있던 속마음을 그림(이미지)이라는 수단을 통해 보다 선명하게 마주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과정은 진정한 나와의 대화를 통해 지금껏 잊거나 잃어버린 것들이 무엇인지 누구를 위해 살아왔으며 자신의 중요한 가치는 어디에 있는지를 다시금 돌아볼 수 있게 만드는 성장과 변화의 초석을 마련해준다.
책은 스스로 그린 그림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들을 되돌아볼 수 있게 하여 내 무의식 속에 숨겨져 있는 바람과 재능을 읽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스로가 질문을 만들고 답을 해나가야 하는 이 창의적인 경험들은 복잡하고 어지러운 삶에서 일어나는 선택의 문제를 보다 단호하게 결정내릴 수 있는 힘을 길러줄 것이다. 인위적인 성공과 행복이라는 두꺼운 껍질에서 벗어나 보다 심플한 삶의 기준과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위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댄 자드라
저자 댄 자드라(Dan Zadra)는 미국 글로벌 기업이 가장 섭외하고 싶어 하는 강연가로 손꼽히는 댄 자드라. 그는 지난 35년간 12권이 넘는 베스트셀러를 기획하고 집필한 미국의 유명 저자이자 콘텐츠 컨설팅 기업 ‘자드라 크레이티브’의 대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제너럴모터스 등 「포춘」지가 선정한 200개 그룹의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및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지금까지의 연구를 집약한 『파이브』는 5년간의 목표와 비전, 사고 및 행동 방식 등의 재점검을 목적으로 하는 책으로, 이미 국내 베스트셀러로서 자리매김했다. 그 후속작인 『원』은 5년의 의미를 부여하는 『파이브』와 달리 보다 자신의 내면을 깊게 관찰하게 함으로써 각자의 삶 속에 숨겨져 있는 근본적인 욕망과 재능을 발견하도록 이끈다. 국내 최초로 미술 치유 기법을 차용하여 무의식을 읽어낼 수 있도록 설계한 이 책은, 독자 자신이 기억이나 경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이미지로 그려나가는 ‘셀프 드로잉’을 통해 말이나 생각으로 표현할 수 없었던 답답함의 정체를 캐치할 수 있도록 내면과의 연결고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 각자가 왜 이곳에, 하필 지금 이 장소에 존재하는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으로 한 걸음 나아가 타인의 기준에 휘둘리지 않는, 세상에 우리가 태어난 진정한 의미와 삶의 목적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에서 〈비밀독서단〉에 소개되어 한동안 품절 현상을 일으키기도 했던 『파이브』만큼 심상치 않은 파장을 미국에 가져왔던 『원』. ‘처음으로 내 삶의 미션을 발견하게 해준 책’으로 평가받는 이 책은 미국 독립출판계에서 수여하는 ‘리빙나우북 어워드(Living Now Book Award)의 동기부여ㆍ개인 성장 부분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지금도 수많은 독자들에게 필독서로 손꼽히고 있다.
역자 : 주민아
역자 주민아는 경희대학교에서 영문학으로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학위과정을 수료했다. 푸른 나날 대부분을 경희대학교와 창원대학교 교정에서 영문학을 연구하고 강의하며 살아왔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인문(人文)의 흔적을 캐면서 번역하고 책을 읽으며, 무엇보다 사랑하며 살아갈 것이다. 옮긴 책으로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파이브: 왜 스탠포드는 그들에게 5년 후 미래를 그리게 했는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천재심리학자가 발견한 11가지 삶의 비밀』, 『나눔의 행복』, 『살아있는 목적 Be』, 『지금 행동하라 Do』, 『신념의 힘 Faith』, 『네 인생인데 한 번뿐인데 이대로 괜찮아?』, 『100년 라이프스타일』,『1mm 차이로 하버드를 움켜쥐다』『기호와 상징』, 『1000명의 CEO』, 『전쟁에 대한 끔찍한 사랑』, 『암살단: 이슬람의 암살 전통』 등이 있다.
감수 : 이영옥
추천 및 워크북 감수 이영옥은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표현예술치료학과 졸업, 미술치료학 석사를 수료했다. 가천대학교, 카톨릭대학교에서 미술치료 강사로 활동했으며, 강남 성모병원정신과 입원병동, 서울탑정신과 부설 서울주니어상담클리닉, 굿네이버스 아주-좋은이웃 심리상담센터 등에서 미술치료를 담당했다. 그 외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팀 정서지원사업 ‘마음톡톡’ 교실 힐링 통합예술치료와 서울문화재단, 문예진흥원, 충무아트홀, 북부교육청 후원 예술치료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현재는 트리인마인드 예술치료교육연구소 소장과 성안드레아병원 예술치유센터 미술심리치료팀장을 역임하고 있다.
목차
-보다 특별한 삶의 조건
-나는 누구인가, 끊임없이 물어라
-지금 여기, 이 순간을 살아라
-정답의 틀에서 벗어나라
-행복의 조건
-‘당연한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니다
-내 안의 가능성을 만나는 시간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투자하라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영웅이다.
-한 달에 4시간이 만드는 기적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한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