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독서의 맛에 푹 빠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독서법!
책을 읽고 싶은데 어떻게 읽는 것이 잘 읽는 것인지 몰라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읽을수록 빠져드는 생각 독서』. 눈으로만 책을 읽어 흘려보내지 않고 온전히 나만의 책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저자의 특별한 독서법과 그렇게 읽은 열두 권의 책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고 촘촘하게 담아낸 책이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책이 말하는 것을 그대로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과 세상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해 작은 실마리를 붙잡고 관심을 기울여 이리저리 해석해보는 것이다. 저자는 책을 선택하는 방법부터 하나의 주제를 여러 채널을 통해 읽는 방법 등에 관해 이야기하며 읽고, 찾아보고, 메모하고, 자신의 느낌을 끄적거리면서 읽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책을 읽으며 뜬금없는 질문과 호기심에 대한 답을 찾느라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찾아보거나 다른 책을 찾아보다 보면 끝내 그 답을 얻든 그러지 못하든 간에 책에 대한 흥미는 배가된다. 저자는 그렇게 한참을 딴 길로 새어 놀다 돌아온 책은, 지금까지 읽던 그 책이 아니라고 이야기하면서 자신만의 책으로 재탄생하는 경이로움을 맛보고, 책읽기를 통해 자신만의 통찰을 만나 삶에 용기와 힘을 주는 독서를 해나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김경진
어느 날 등 떠밀려 나간 글쓰기 대회에서 장원을 하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 글은 읽는 것인 줄로만 알았는데 쓰는 것에 남다른 재주가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고, 그날부터 매일매일 무엇인가 쓰고 있다. 20년 가까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서비스를 혁신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정작 자신을 돌아볼 여유는 없었다. 뒤늦게 찾은 재능과 어릴 적부터 즐거웠던 독서로 세상과 소통하고자, 책을 재미있게 읽고 싶고 책읽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좀 더 자신만의 것을 얻을 수 있는 방식으로 읽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시작했다.
모바일 서비스 기획자로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고 방법론을 교육해왔다. 모토로라 코리아와 마크로밀엠브레인을 거쳐 SK텔레콤 사업전략실에서 일했다. 삼성전자, LG CNS, CJ E&M, 마이크로소프트 등 다수의 기업에서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강의했으며, 연세대학교, 홍익대학교, 사회혁신디자인심포지엄, 웹월드모바일컨퍼런스, HCI학회, 헬스케어앱연구회 등 학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SK플래닛 지속경영그룹에서 일하고 있다. 《디지털 타임스》 《한국경제》 《K-Design》 《월간그래픽디자인》에 글을 썼다.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삶의 위로와 이정표가 되는 통찰을 만나다
조선시대의 북경 출장 보고서 《북학의》
모든 인생의 경유지 《저도 중년은 처음입니다》
달콤하고 위험한 역사 《18세기의 맛》
삶에 쉼표가 되는 공간 《나는 한옥에서 풍경놀이를 즐긴다》
인류의 낯선 고향 《처음 읽는 아프리카의 역사》
산업자본주의의 거짓말 《이카루스 이야기》
병 주고 약 주는 돈의 힘 《상처받지 않을 권리》
삶의 속도를 늦추는 시간 《그때 장자를 만났다》
알고도 선택한 미래 《당신 인생의 이야기》
친구네 집에 가는 길은 먼 법이 없다 《FRIENDSHIP》
생각의 프레임을 바꾸다 《군자를 버린 논어》
나를 만나다 《오두막 편지》
에필로그 책 이야기를 듣다가 책 속에 없는 다른 세상을 발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