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안드레아 비티와 데이비드 로버츠 두 작가는 성별과 인종 등 사회적 편견을 넘고,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며 아이들이 이루는 꿈에 대한 작품을 함께 발표해 오고 있다. 이번 작품은 ‘과학자 에이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주인공 에이다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자아이다. 더욱이 태어나 세 살 때까지는 말을 전혀 하지 못한다. 유색 인종에 여자이고, 말도 늦었던 에이다는 보통은 남자가 하는 일이라고 여겨졌던 자연 과학 분야에서 소외받던 여성들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적극적으로 탐구하며 미래의 직업으로 발전시키는 일에 있어서 성별이나 인종에 구애받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리 아이들이 사회적 편견을 넘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으며, 반드시 꿈을 이룰 것이라는 용기를 주는 이야기다.
저자소개
저자 : 안드레아 비티
저자 : 안드레아 비티
저자 안드레아 비티는 여러 그림책과 동화책에 글을 쓴 작가입니다. 쓴 책 가운데 <꼬마 건축가 이기 펙> <거인들이 놀러 올 때>가 타임 매거진 10대 어린이책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책 <과학자 에이다의 대단한 말썽>은 2016 미국 페어런츠 초이스 어워즈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다른 작품으로 <발명가 로지의 빛나는 실패작> <보송보송 토끼들의 공격> <매미 여름의 비밀> 등이 있습니다.
역자 : 김혜진
역자 김혜진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발명가 로지의 빛나는 실패작> <보물섬을 찾아서> <너에게 주고 싶은 책>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데이비드 로버츠
그린이 데이비드 로버츠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모자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 지금은 어린이책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드레아 비티와 <꼬마 건축가 이기 펙> <발명가 로지의 빛나는 실패작>을 함께 작업했습니다, 다른 작품으로 <꼬질이 버티 지렁이> <괴물 요리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