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진정한 부모가 되기 위한 철학과 마음가짐을 밝힌 자녀교육 철학서 『내 아이를 위한 부모의 작은 철학』. 독일의 저명한 교육 전문가인 저자는 부모로서 자신이 직접 느끼고 경험하고 고민한 것을 논리정연하게 정리했으며, 많은 부모들이 하는 고민거리들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나름의 해답을 제시해준다. 특히 위대한 철학자와 시인, 소설가들이 남긴 말들을 인용하여 큰 울림을 전달한다.
저자소개
저자 : 볼프강 펠처
저자 볼프강 펠처는 네 아이의 아버지이자 작가이며 교육자이다. 독일 쾰른대학교에서 철학과 독문학, 교육학을 전공했다. 현재 독일 호흐자우란트에 있는 명문 사립 프레데부르크 기숙사 학교에서 인성 교육 전담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펠처는 교육자로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에 대한 여러 저서를 집필했으며 교육 문제를 주제로 한 많은 국제 심포지엄에서 초청 연사로 강연하고 있다.
오랜 세월 다듬어온 교육학적 지식과 방대한 문학적, 철학적 소양을 겸비한 그의 저서들은 독일과 유럽의 교육 철학계로부터 널리 인정받고 있다. 항상 교육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그 해답을 찾는 과정을 중심 내용을 삼아 글을 쓰고 있으며, 특히 21세기의 새로운 교육 방법을 제시한 그의 대표작 《야누시 코르착》은 교육학 전공자들의 필독서이다.
지은 책으로 《야누시 코르착》, 《교육의 정글 속에서》, 《격언과 잠언》 등이 있다. 《내 아이를 위한 부모의 작은 철학》은 독일의 저명한 작가들과 교육계 인사들의 끈질긴 요청에 따라 집필한 책으로, 독일연방공화국 교육부로부터 ‘부모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으로 선정되었다.
역자 : 도현정
역자 도현정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독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에 유학하여 본대학교에서 ‘독일어 교육 이론 및 교수법((DaF)’ 학위를 받았다. 독일 유학 후 한국외대부속 외국어고등학교에서 독일어를 가르쳤으며, 이후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교육과에서 강의했다. 옮긴 책으로 《비타민 쇼크》, 《어린이에게 돈 다스리는 법 가르치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