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말엔 시골생활

주말엔 시골생활

저자
바바 미오리 저/홍주영 역
출판사
끌레마
출판일
2015-04-15
등록일
2015-08-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도시의 삶이 분주하고 복잡해지는 만큼 자연과 시골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갈증 또한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주말과 휴일마다 근교의 자연을 찾아나서는 행렬이 길게 이어지고 아이들 대상의 다양한 자연체험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일본의 평범한 부부가 세 아이들과 함께 8년간 주말마다 도시와 시골을 오가며 생활한 기록을 담은 책 《주말엔 시골생활》이 출간되었다.

저자는 시골과 도시를 오가는 생활이란, 흘러가는 대로 몸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도시생활을 차단하고 일상에 시골을 끼워 넣는 것이라고 말한다. 도시에서 생활하다 보면 저절로 바쁘고 분주한 생활리듬을 갖게 되는데, 이것을 강제로 종료하는 방법이 바로 생활의 장소를 시골로 옮기는 것이라고 한다. 장소가 바뀌면 시간의 흐름도 바뀌고, 더 나아가 삶을 대하는 시각과 태도도 달라진다는 것이다. 또한 저자는 은퇴 후가 아니라 아이들이 한창 자랄 시기에 ‘주말 시골생활’을 감행한 이유에 대해, 아이들에게 뛰놀 수 있는 자연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이 책에는 평범한 도시 가족이 ‘주말 시골생활’을 결심한 뒤 적당한 장소를 찾아 헤매고, 시골집을 마련하고, 지역주민들과 관계를 맺고, 텃밭을 가꾸고, 도시와 시골을 오가면서 생활해온 8년간의 체험이 고스란히 적혀 있다. 저자는 이러한 생활을 ‘두 지역 살이’라고 하며, ‘두 지역 살이’란 ‘일상을 엮어가는 장소를 늘려나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여행이나 별장 생활처럼 일상과 단절된 일시적인 경험이 아니라, 또 하나의 삶의 터전을 만드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