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이상한 문장 그만 쓰는 법
- 저자
- 이주윤 저
- 출판사
- 빅피시
- 출판일
- 2025-11-10
- 등록일
- 2025-12-29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2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쓰고 보면 어딘가 어색한 내 문장, 이대로 괜찮을까?”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사람을 위한 문장력 재정비 프로젝트한눈에 명확히 이해되는 보고서, 신뢰가 절로 가는 협업 메일, 시선을 사로잡는 SNS 섬네일. 이들의 공통점은 다름 아닌 ‘문장력’이다. 글로 소통할 일이 훨씬 많아진 요즘, 문장력은 단순한 표현 능력을 넘어 일과 관계, 소통을 잘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은 자신이 쓰는 문장이 어딘가 이상하다고 느끼면서도 어디가 문제인지,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한다.《이상한 문장 그만 쓰는 법》은 그런 어른들을 위해 쓰인 책이다. 맞춤법, 글쓰기 베스트셀러를 펴낸 이주윤 작가가 14년간의 집필 노동으로 터득한 문장 기술을 한 권에 담았다. 올바른 조사 사용법부터 나만의 문장을 쓰는 고급 기술까지. 당연히 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보면 잘 몰랐던 문장 습관을 짚어주며 더 좋은 문장 쓰는 법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그간 자신의 문장에 자신감이 없었던 사람, AI나 맞춤법 검사기에 의존해 글을 써온 사람, 내가 쓴 글이 명쾌해 보이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문장력’을 확실한 내 무기로 만들어보자.
저자소개
책을 읽고 나면 내용은 잊어도 좋은 문장만은 마음에 남았다. 잊고 싶지 않은 문장을 붙잡아 두기 위해 종이 위에 옮겨 썼던 것이 필사의 시작이었다. 그리고 스승의 발자국을 따라가듯 여러 작가의 문장을 따라 쓰다 보니 결국에는 글쓰기를 업으로 삼게 되었다. 지금도 한 글자도 써내지 못하는 날에는 어김없이 필사로 돌아간다. 좋은 글을 지으려면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생각해야 하는데 이 모든 과정은 필사를 통해 자연스레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이제는 너무나 잘 안다. 이러한 경험을 독자와 나누기 위해 약 100개의 명작에서 문장을 골라 『더 나은 어휘를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담았다.
그 외 저서로 『더 좋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맞춤법』,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문해력』 등이 있으며, 출간 즉시 모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독자들로부터 “인터넷을 많이 쓰는 요즘에 꼭 필요한 책” “평생의 어휘 고민을 해결했다” 등의 찬사를 받았다.
청소년들의 ‘문해력 저하’ 문제가 심심치 않게 떠오르는 시대. 어휘력은 문해력의 토대이자 공부는 물론 일상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지식이라는 생각에 『요즘 10대를 위한 최소한의 어휘력』을 썼다. 이 책은 명쾌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일러스트로 머릿속에 필수 단어들을 쏙쏙 정리해 주면서 매번 헷갈렸던 어휘를 완벽 정복하게 한다.
목차
들어가는 글문장 앞에서 자주 초라해지는 당신에게1부. 글맛을 살리는 어휘 기술초급 편어휘 감각을 깨우는 기술문장의 조수 조사조사가 조사인지 조사하면 다 나와!덜어낼수록 좋은 -을(를)안 해. 아니, 못 해!읽는 이를 들들 볶는 -들거기가 어딘데오징어 다리 구 개이 단어가 틀렸다고?이 단어가 다르다고?중급 편정확한 어휘 활용의 기술 것이었던 것이었던 것이다나의 삶의 목표는 원영적 사고기댈 곳이 필요한 의존 명사두 얼굴의 만큼대로뿐글맛을 살리는 단위거시기가 참말로 서울말이라고?준말 사용은 국룰김 부장 걔는 말이야고급 편성숙한 언어 센스의 기술 아버지가방에들어가시다살색이 도대체 무슨 색이야?중학교 2학년 수준저는 쥐쥬래갠을 좋아해요2부. 생각을 펼치는 문장 기술초급 편엉킨 문장 정리의 기술 아니~ 뭐가 틀렸다는 거야???문장의 뼈꾸미고 또 꾸미다 보면 각설이 신세문장도 주정을 부린다고?말하듯이 쓰라고 해서 썼더니잘못된 만남으로 익히는 단문의 힘문장과 문장을 이을 때는 dovetail 방식으로중급 편정교한 문장 쓰기의 기술Full HD급 문장 만들기쿵짝이 맞아야 통하는 법장거리 연애 금지천생연분을 알아보는 눈우후죽순은 언제 적 말일까?고급 편독자를 사로잡는 문장력의 기술 성실해라라는 잔소리가 먹히지 않는 이유있다를 공부하고 있는데에영어보다 백배 쉬운 우리말 시제문장이 잘못 쓰여졌네?우리말을 밋밋하게 만드는 번역체 삼총사여기까지 공부했으면 거의 다 하신 거야그녀가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