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작하는 어반 스케치
일상이 설레지는 시간!
펜을 들어 종이 위에 선을 그어보자,
나만의 어반 스케치가 시작된다.
현장에서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며 그리는 특별한 기록법, 어반 스케치. 펜과 스케치북만 있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어반 스케치를 도전하려는 사람이 많아졌다. 그런데 막상 그림을 그리기에 앞서 어떤 도구를 사용할지 몰라서, 선을 잘못 그을까 걱정돼서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몇 번 어반 스케치를 해봤지만 영 어색한 그림에 어디가 문제인지 발견하지 못해 포기하거나, 물감을 사용했다 그림을 망칠까 봐 채색의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기도 한다.
리모 작가는 어반 스케치 입문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오늘 시작하는 어반 스케치』를 펴냈다. 책에는 어반 스케치 도구와 활용법, 선 긋는 법, 그림의 중심 잡는 법, 색 얹는 법 등 스케치의 기초 이론이 정리되었다. 또 각 이론에 맞춰 단계별로 따라 그리며 연습할 수 있는 실습도 알차게 구성되었다. 바로 따라 그려보고 싶다면, 책 맨 뒤 스페셜 페이지를 오려 활용할 수 있다. 실습 곳곳에는 작가의 팁도 넣었는데, 그림의 디테일과 퀄리티를 살리는 키포인트가 될 테니 놓치지 말자. 이 책을 완전히 활용하기 위해서 주목해야 하는 ‘이 책의 활용하는 법’에는 책 속 실습 자료를 모은 공유 클라우드와 작가의 유튜브 영상 강의 QR이 수록되었다. 입문자를 위해 세심하게 구성된 자료와 내용을 차근차근 따라오다 보면 어느새 특별하게 기록하고 싶은 일상의 순간을 자신만의 어반 스케치로 담을 수 있을 것이다.
》 Part 1은 ‘어반 스케치의 이해’와 드로잉 시작에 앞서 ‘도구’를 소개한다.
》 Part 2는 ‘선’ 긋는 법을 연습하고 선만으로 건물과 풍경, 골목길을 표현해 보자.
》 Part 3는 ‘색’을 생략하거나 효과적으로 얹는 법을 통해 현장의 분위기를 살려 보자.
》 Part 4는 ‘인물’을 관찰하고, 자연스러운 비율을 잡아 선 사람, 앉은 사람, 무리를 그려 보자.
》 Special page는 바로 따라 그려볼 수 있도록 옅은 선으로 인쇄된 본문 속 실습 그림을 수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