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나무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 저자
- 리즈 마빈 저/애니 데이비든슨 그림/박은진 역
- 출판사
- 아멜리에북스
- 출판일
- 2025-08-27
- 등록일
- 2025-09-26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38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 나태주 시인, 신혜우 식물학자 강력추천 ◆ 아마존, 굿리즈 4.4점 이상, 해외 독자들도 사랑한 ‘나무 철학서’ ◆ 미국, 영국, 캐나다, 베트남 등 SNS를 ‘나무’로 물들인 화제의 책 “4억 년 동안 깊은 지혜를 쌓아온 나무처럼 꾸준히, 천천히, 묵묵히 삶을 키우며, 그렇게 살고 싶다!” 나무의 매력을 가장 아름답게 압축해서 소개한 책이 출간되었다. 꾸준히, 천천히, 묵묵히 삶을 키우는 59종 나무들의 지혜를 담은 글에 모든 페이지마다 생기와 푸르름이 가득한 일러스트가 어우러진 《나무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가 바로 그 책이다. 아마존과 전 세계 최대의 독서 커뮤니티인 굿리즈(Goodreads)에서는 평점 4.4점 이상을 받으며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나무 철학서’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 책은 다양한 나무들의 생태적 특성을 인생의 지혜에 대입하면서 삶의 순간마다 흔들리는 현대인들에게 깊고 조용한 메시지를 전한다. 예컨대 서어나무처럼 진정으로 나답게 살아가는 일, 세쿼이아처럼 자신의 한계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멈출 줄 아는 태도, 잎갈나무처럼 고요하게 기다리는 지혜 등이 그것이다. 4억 년이라는 시간 동안 이 땅에서 가장 오래된 지혜를 품고 살아온 나무들이 우리에게 들려주는 조용하고 단단한 메시지는 속도와 경쟁, 획일적인 삶을 강요받는 오늘날의 삶에 깊은 울림을 준다. 우리가 ‘나무 같은 사람’이 되고 싶은 이유도 여기에 있을 것이다. 결국 이 책은 ‘나무’라는 존재를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며 자신의 인생을 더 풍성하게 가꾸도록 도와준다. “누군가의 인생까지도 바꾸어주는 책”이라는 나태주 시인의 추천사는 그래서 더 의미 있게 다가온다. 거기에 미국, 영국, 캐나다, 베트남 등 언어와 문화를 넘어 전 세계 SNS를 ‘나무’로 물들인 이 책은 “나의 나무 친구를 찾아줄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입문서”라는 신혜우 식물학자의 추천사를 충족시킬 만큼 정말 매력적인 책이다.
저자소개
영국 노팅엄 출신의 전문 프리랜서 작가다. 40권이 넘는 동물에 관한 책을 썼으며 다양한 잡지와 신문에 민속학, 신화, 애완동물에 대한 글을 기고했다. <테이크 어 브레이크 펫츠Take a Break Pets>지와 <타임즈 교육 부록Times Educational Supplement>, 그리고 <선데이 익스프레스Sunday Express>에 그녀의 특집 기사가 실렸다. 그녀에게 가장 중요하고도 즐거운 일은 세 고양이, 지기Ziggy, 디에고Diego, 허니Honey의 선택받은 ‘고양이 엄마’로서의 역할이다.
편집자이자 작가. 역사, 스포츠, 음악, 여행,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썼고, 저서로는 《동물들의 비밀 생활Secret Lives of Animals》, 《창턱 정원The Windowsill Gardener》 등이 있다. 복잡다단하고 때론 혼란스러운 일상 속에서 나무를 통해 영감을 얻었고, 그 결과물이 바로 이 책이다. 현재는 ‘정원의 도시’ 런던에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며 시작은 작고 더디지만 _ 단풍나무 인내라는 미덕 _ 주목 연결이 빚어낸 힘 _ 사시나무 필요할 땐 도와달라고 손 내밀기 _ 느릅나무 변화 속에서 길을 찾다 _ 미국너도밤나무 진정으로 나답게 _ 서어나무 언제나 대안을 준비할 것 _ 가시자두나무 삶의 터전을 돌보는 것부터 _ 버드나무 햇살에 온몸 맡기기 _ 산솔송나무 나만의 공간을 찾아서 _ 오리나무 내면이 단단한 삶 _ 흑호두나무 멀리 내다보기 _ 맹그로브 오늘을 살아가세요 _ 가시칠엽수 두려움 걷어내고 나아가기 _ 단풍버즘나무 쉼이 필요한 순간 _ 흰전나무 어깨 펴고 당당하게 _ 바오바브나무 틀 바깥에서, 창의적으로 _ 유럽호랑가시나무 아낌없이 주는 나무 _ 올리브나무 나의 자리 찾기 _ 은백양 서로의 곁을 지키는 일 _ 우산가시 아카시아나무 고단할 땐 잠시 쉬어가도 돼 _ 잎갈나무 작은 기적들로 채우는 삶 _ 아사이 야자나무 변화에 순응하는 마음 _ 발삼전나무 바꿀 수 없는 일에 마음 쓰지 말아요 _ 피크난드라 아쿠미나타 자신만의 길을 따라 _ 바니안나무 숲의 지붕에 닿을 때까지 _ 구타페르카나무 긍정이 머무는 자리 _ 구아레아 다르다는 건 근사한 일이야 _ 용혈수 어제를 배우고 오늘을 살아간다 _ 코르시카 소나무 지금 이 순간을 오롯이 _ 왕벚나무 상처를 들여다보는 시간 _ 너도밤나무 한계를 받아들이기 _ 세쿼이아 계절의 흐름을 거스르지 않고 _ 황연목 공동체와 함께하는 삶 _ 미송 모든 나이가 아름답다 _ 미루나무 누구도 완벽하진 않다 _ 은행나무 미련 없이 흘려보내라 _ 서양회양목 다음 세대 돌보기 _ 설탕단풍 삶의 주도권 잡기 _ 낙우송 누구에게나 장점이 있다 _ 물푸레나무 홀로서기 배우기 _ 카우리나무 변화를 껴안을 것, 비록 두려울지라도 _ 방크시아 멈춤의 시간을 충만하게 _ 참나무 나의 자리를 지킨다는 것 _ 구주소나무 내가 잘하는 것에 집중하기 _ 마가목 폭풍을 견디는 법 _ 산사나무 때를 기다릴 것 _ 너도밤나무 때론 내려놓아야 한다 _ 시에라 야자나무 더불어 살아가기 _ 북미측백나무 일상을 깨고 나아갈 용기 _ 개버즘단풍나무 매 순간 과정을 즐겨라 _ 코르크참나무 낭비는 금물 _ 니사 실바티카 주위에 온기를 베풀다 _ 님나무 뿌리 깊은 나무 _ 노간주나무 빛나는 조연의 품격 _ 자작나무 어느 쪽으로 기울 것인가 _ 아라우카리아 콜룸나리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_ 개암나무 행복은 마음먹은 순간부터 _ 라일락 궂은날에 대비하기 _ 자라나무 내 안의 영성과 마주하기 _ 인도보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