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삼국지 - 천하제일 짜장면을 삼국지로 만나다
짜장면은 전 국민이 사랑하는 음식이다. 대도시는 물론 농어촌 읍면리 까지 중국집이 없는 곳은 없다. 그만큼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수 많은 요리사들이 웍을 돌리며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유년기에서부터 학생, 직장인, 장년과 노년에 이르기까지 짜장면을 사랑하며 먹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안에는 인생의 희노애락이 달콤함, 고소함, 쌉싸름함으로 녹아들어 있기 때문이다. 현존하는 최고의 짜장면 맛을 분석하고 노포의 전설적인 맛을 기억하며 앞날의 궁극의 맛을 찾아내는 과정은 짜장면을 먹어본 사람이라면 흥미로운 소재이다. 음식의 맛과 향을 뛰어넘어 사람의 영혼까지 사로잡을 궁극의 짜장면은 과연 어떤 비법으로 만들어지는가. 삼국지의 주요 인물들이 등장하여 천하제일 중화요리를 꿈꾸고 경쟁하는 본격 중화요리 무협을 선보인다.
최고의 짜장면을 위한 전쟁이 시작되었다 !
성실히 중국요리를 배우며 아버지의 중화요리집 〈도화원〉의 일을 돕는 유비. 관우와 장비와의 만남으로 중국요리의 재미로 빠져들어 간다. 그런데 조조의 책략으로 도화원이 폐기름 짜장면집으로 낙인찍히며 졸지에 망하게 된다.
술에 찌들어 패배자로 유약해진 유비는 절친인 관우와 장비의 도움으로 재기를 꿈꾸는데 그 과정에서 강회장을 만나 아버지의 칼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된다. 이 비밀의 전말을 알면 궁극의 짜장면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강회장의 말은 유비에게 다시 일어날 꿈을 꾸게 한다. 최고의 짜장면 배틀을 제시하자 그들은 준비를 위해 길을 떠난다.
중국의 중화요리 고수들을 만나며 그들의 비법을 자신의 것으로 체득하는 유비, 관우, 조조. 15가지 글자를 찾아내야 그 수수께끼를 풀어낼 수 있다. 관우의 지혜, 장비의 용맹함은 유비를 지지하는 큰 도움이 된다.
비열한 조조는 끝까지 승리를 위해 첩자를 보내고 손권은 자신의 부와 명예를 빌어 최고의 짜장면 자리를 손에 넣고자 한다. 강호의 요리 고수들의 비법을 땀흘리며 전수받은 유비, 관우, 장비는 재야의 고수들을 모아 중화요리 외인구단을 결성하여 최고의 전략과 지혜로 식재료를 풀어낸다. 결국 맛으로 사람을 살리고 죽이는 궁극의 짜장면을 위한 전쟁이 시작된다.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중국 칭화대학교에서 컴퓨터언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R.I.T에서 랭귀지 코스 수료 후 한국어, 중국어, 영어의 언어적 기반을 마련했다. 월간 <좋은아침>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중국 전문광고기획사 인터페이스에서 기획팀 실장을 역임했다. 중국 전문 마케터로서 삼성, LG, 두산의 프로모션 기획에 참여했으며 한국관광공사의 CCTV 프로그램 제작, 농수산물유통공사의 K-FOOD FAIR 중국지역 총괄 디렉터로 활동, 상하이 엑스포 한국 기업관의 카피라이팅을 담당하며 한국음식을 세계에 알리는 일에 본격적으로 참여했다.
현재는 음식작가로 활동하며 SNS와 매거진을 통해 <내 나라 음식여행>, <셰프 인터뷰>, <중국미식여행> 등을 연재하고 있으며 번역서로는
제1부
도원으로 모여드는 영웅들
정착하기를 바라는 관우
배고픈 야생 주방장 장비
도화원의 요리 천재 유비
짜장면으로 맺어진 도원결의
개천에 핀 야망의 꽃 조조
30년의 비밀을 간직한 강 회장
제2부
삼자경의 비밀
궁극의 요리는 마음가짐과 태도로부터
요리의 기본은 적절한 재료의 선택과 반죽의 조합
기능을 연마하고 경영으로 이어가는 현장 전술
막강 요리팀을 지휘하는 리더십
일인자가 지켜야 할 경계
제3부
천하요리 대접전
짜장 대전, 마음의 틀을 깨는 자가 승리를 얻으리라
만한전석 대결전
시상(枾霜), 밤이슬을 품은 서리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