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래를 읽는 9가지 방법

미래를 읽는 9가지 방법

저자
하인호
출판사
일송북
출판일
2010-09-28
등록일
2012-02-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8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앨빈 토플러, 존 나이스빗, 짐 데이토와 함께  투 더블류 중심권 신세계 질서 이론으로 유명한 한국 제1세대 대표학자 하인호 박사에게 듣는 대한민국의 미래 청사진!
▶ 미래학 을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미래를 여러 각도에서 연구·추론하는 학문’이다. 1960년대에 탄생한 미래학 은 21세기에 들어오면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제학과 함께 모든 직업인을 위한 필수공통교양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는 모든 사람들이 경제활동을 해야 하고, 자신의 생애계획을 세워서 자신의 생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세계에서 가장 깊은 정신문화와 형이상학적 문화를 가진 인도가 대학과 대학원에 미래학 전공을 설치했다는 점에 우리는 주목해야 한다. 이로써 우리는 인도가 급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브라질도 인도와 같은 시기에 대학과 대학원에 미래학을 개설하였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나타난 또 다른 변화는 브라질과 인도가 세계 10위권 내의 경제국가로 진입한 점이다. 그리고 한국은 10위권에서 13위권으로 밀려났다.
▶예를 들면, 5년 후를 대비하여 앞날을 예측하면서 자신을 위한 가장 적합하고 가장 가능한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일 등, 미래학은 모든 사람들의 실생활에 적용되는 가장 실용적인 학문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미래학은 실용주의사회인 미국사회에서 가장 번성하고 있는 것이다. 형이상학적 形而上學的 미래학 문화가 뿌리 내려진 국가에서는 아직까지도 미래학이 정착되지 않고 있다.
▶유비쿼터스 사회, 초고속 인터넷의 상용화, 비약적인 의료 기술의 발전 등 다양한 첨단 기술 부분에서 세계 수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도 미래학은 아직 볼모지나 다름없다.
그런 면에서 보면 하인호 박사는 우리나라 미래학에 있어 보석과도 같은 존재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