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잘 잃어야 잘 번다

잘 잃어야 잘 번다

저자
톰 호가드
출판사
에디터
출판일
2023-11-11
등록일
2024-0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5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가장 잘 잃는 자가 승리한다!



4300만 건의 매매 분석을 통해 투자 실패의 원인을 규명한 책!

금융 기관 트레이더 출신의 왕개미 투자가가 4300만 건의 매매 분석을 통해 주식투자에서 90%가 실패하는 이유과 그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한 책.

‘잘 잃어야 잘 번다’라는 제목의 이 책에서 여러 투자 대회 우승 경력이 있는 저자는 자신의 매매 경험과 금융시장에서 일하는 동안 개인투자자들이 수행한 수백만 건의 매매를 관찰하고 분석한 보고서를 토대로 대부분의 투자자가 왜 결국은 실패할 수밖에 없는지 알게 되었다. 저자가 알아낸 비밀은 바로 개인투자자들이 잘 잃는 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것.

“99%의 투자자들이 깨닫지 못하는 사실은, 그들이 잘못된 곳에서 답을 찾고 있다는 것이다. 기술적 분석, 기본적 분석, 지표, 비율, 패턴 혹은 추세선에 대한 지식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1%를 제외하곤 모두 돈을 잃는다.”



매매 전략, 자금 관리보다 마음 관리가 중요!

저자는 이 책에서 매매는 겉으로는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려운데, 그 이유가 대다수에게 건강하지 못한 정신적 사고 패턴 때문이라고 단언한다.

“사람들은 돈을 잃을 때 희망을 품는다. 그리고 돈을 벌 때 두려움을 느낀다. 나는 90%가 이렇게 생각한다고 믿는다. 2만 5,000명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그들은 잃을 때보다 벌 때가 더 자주 있었지만, 이익을 볼 때의 평균 이익보다 잃을 때 66% 더 많은 평균 손실을 본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보통의 사고는 보통의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탁월한 결과를 얻으려면 투자자는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다른 투자 지침서가 하지 못한 방식으로 여러분을 인도하고 영감을 줄 것이다. 그것은 전략이나 자금 관리에 관한 것이 아니다. 바로 마음 관리에 관한 것이다.

“당신의 뇌가 (이익을 잃는 것에 대해) 잘못된 두려움을 느낄 때 (이익에 대해)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가르칠 필요가 있다. 당신의 뇌가 실수로 (포지션이 긍정적으로 변하는 것에 대해) 희망을 품을 때 (손실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도록 가르칠 필요가 있다.”



투자에 대한 관습적이고 잘못된 생각의 해독제!

이 책은 트레이딩을 할 때 다르게 생각함으로써 거래 게임에서 오직 간헐적인 이익만 있는 평범함에서 탁월하고 일관성 있는 게임으로 이끄는 방법을 제시한다. 어떤 기술적 분석도 그렇게 할 수는 없다. 사람들은 기술적 분석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시장이 그들의 마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실패한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이 책은 투자에 대한 관습적이고 잘못된 생각의 해독제이자, 도달할 수 있다고 꿈도 꾸지 못했던 수준으로 결과를 끌어올리고자 하는 투자자를 위한 새로운 믿음 체계의 청사진이다.

저자가 말하는 이상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실패를 포용하면서, 가장 잘 잃는 투자자가 되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여러분도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시장을 더 잘 이해하면서 투자자로서 성공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