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신뢰 이동

신뢰 이동

저자
레이첼 보츠먼
출판사
흐름출판
출판일
2019-03-29
등록일
2019-12-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류 역사상 세 번째로 중대한 신뢰 혁명의 출발점에 서 있는 지금, 어떻게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언론과 기업, 전문가와 정부에서 익명의 사람들에게로 인간 사회의 신뢰가 옮겨가는 시대. 신뢰의 전환기에 들어선 지금, 우리는 낯선 사람의 차에 올라타고, 낯선 사람의 집에서 머물며 여행하고, 가상화폐를 사용하고, SNS에 떠도는 말들을 믿는다.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알리바바, 에어비앤비, 우버 등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가 확장되고, 새로운 사업 모델들이 생겨나고 있다. 무엇이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을까? 이러한 시대에 우리는 누구를 믿어야 할까?

신뢰 전문가인 레이첼 보츠먼은 『신뢰 이동』에서 지금이 신뢰가 사라져버린 불신의 시대가 아니라 단지 신뢰가 이동했을 뿐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전 세계의 최근 사례들을 통해 인간 신뢰의 달라진 양상을 ‘분산 신뢰’라고 말하며 이로 인해 우리의 선택과 행동 양식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살펴본다. 우선 ‘우리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가?’라는 단순한 질문을 바탕으로 신뢰가 왜 중요한지 다루고, 분산적 신뢰가 가능한 세 가지 조건으로, 새로운 개념에 대한 신뢰, 플랫폼에 대한 신뢰, 타인이나 봇에 대한 신뢰를 탐색한다.

새로운 개념을 신뢰하기 위해 찾기 쉽고 건너기 쉬운 다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캘리포니아롤 원리’, ‘이것은 나한테 무엇이 좋은가(What's in it for me)?’를 뜻하는 ‘WIIFM 요인’, 새로운 방식을 신뢰하게끔 만드는 의외의 사람들을 말하는 ‘신뢰 인플루엔서’. 저자는 이 세 가지 요인이 터무니없어 보이는 개념이 어떻게 이상하지만 친숙한 개념으로 바뀔 수 있는지 보여주는 조건이라고 이야기하며, 벤처기업이나 신제품 새로운 개념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때 필수적인 요인이라고 강조하고, 이러한 변화가 우리의 인간과계와 사업, 삶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심사숙고하도록 이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