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나의 인생 100년을 설계하다!
『100세 인생』은 ‘교육-일-퇴직’으로 이어지는 전통적인 3단계의 삶이 점점 무너지고 다단계의 삶이 요구되는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안내서이다. 3단계의 삶이 갖는 제약에서 벗어난다면 더욱 유연하면서도 적극적으로 살아갈 진정한 기회가 생긴다. 그것이 바로 다양한 경력을 쌓을 수 있고 휴식과 과도기가 있는 다단계의 삶이다.
삶의 단계가 많아지면서 유연한 노동의 필요성이 더 많이 나타나고, 다양한 삶의 방식에 맞게 기업과 노동자의 관계도 재편된다. 그 결과 노동시장에서 연령 차별의 문제도 사라질 수 있다. 이처럼 정부와 기업은 3단계의 삶에 기반을 둔 정책과 규정을 현실에 맞게 수정해야 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당면한 현실이 개인으로서만이 아니라, 기업과 국가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임을 강조한다.
저자소개
저자 : 린다 그래튼
저자 린다 그래튼 Lynda Gratton은 리버풀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런던 경영대학원에서 경영 실무를 가르치며, 현재 <일의 미래Future of Work>라는 과목을 담당하면서, ‘인적 자원 전략’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 세계경제포럼의 특별회원으로 활동했고, 경영학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싱커스Thinker 50에 5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2015년에는 런던 경영대학원에서 최우수 강의 교수로 뽑혔다. 저서로는 『핫스팟』 『일의 미래』 등이 있다.
저자 : 앤드루 스콧
저자 앤드루 스콧 Andrew Scott은 런던 경영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가르치며, 현재 옥스퍼드대학교 올솔스 칼리지와 런던 소재 경제정책연구소의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하버드대학교와 런던 정치경제대학에서 경제학을 가르쳤으며, 영국 정부와 중앙은행의 거시경제 정책 자문, 금융감독원의 비상임 이사로도 일했다.
역자 : 안세민
옮긴이 안세민은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과정을 수학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에너지관리공단, 현대자동차 등을 거쳐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슈독』 『패권경쟁』 『카툰 길라잡이 경제학』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잭 웰치 성공의 진실을 말하다』 『혼돈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회색 쇼크』 『중국이 세계를 지배하면』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경쟁의 종말』 『인스턴트 경제학』 등 다수가 있다.